Dev study and notes

플러터 Flutter로 웹툰 앱 만들기 #1 소개 요약정리 플러터 독학 본문

Building & Learning/Flutter로 웹툰앱 만들기(2023)

플러터 Flutter로 웹툰 앱 만들기 #1 소개 요약정리 플러터 독학

devlunch4 2025. 1. 28. 03:00
반응형

#1 INTRODUCTION

NONE

#0.0 ❤️ 무료 강의 ❤️

NONE

#1.0 Introduction (03:21)

NONE

#1.1 Requirements (02:05)

NONE

#1.2 Why Flutter (09:43)

*앱 소개 Flokk 웹페이지

연락처 관리 앱으로 플러터로 만들고 리눅스 마이크로소프트 맥 웹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즉 모든 플랫폼을 하나의 언어인 플러터로 구현 가능합니다.

https://flutter.gskinner.com/flokk/

 

Flokk Contacts Showcase

A Flutter app that gathers your Google Contacts with features you’ve always wanted in a contacts app. Made by gskinner.

flutter.gskinner.com

*Flutter Plasma
 

#1.3 How Flutter Works (12:12)

Swift -> iOS

Java -> Android

네이티브 리액트의 경우 운영체제가 각 OS 상의 버튼을 생성하여 네이티브 프레임워크가 동작하는 방식입니다.

*플러터의 구조는 일종의 비디오 엔진과 같은 개념입니다.

(아래 구조 그림 참고)

*사람들이 Flutter를 싫어하는 이유는 네이티브에서 사용 가능한 위젯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엔진에서 비슷하게 만들거나 구현된 것을 사용함)

#1.4 Flutter vs React Native (07:19)

플러터 엔진을 사용 시 요약

-> 따라서 실제 구현/보이는 것은 플러터 엔진의 C+ 언어가 구현한 것을 보입니다.

-> 이것이 단점이자 장점입니다.

-> 각 OS 따라 서로 다르게 보입니다.

-> 크로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자 한다면 리액트 네이티브를 사용 추천합니다.

-> 아주 세밀한 디자인 또는 전부 커스터마이징해야 한다면 플러터를 사용 추천합니다.

#1.5 Recap (03:08)

*정리

플러터는 일종의 게임엔진입니다.

운영체제는 랜더링을 하지않습니다.

플러터에서 랜더링을 하므로 픽셀을 다룰수 있습니다.

직접 원하는 것을 표한하고 만들고 싶다면 플러터가 좋습니다.

리액티브 네이티브는 호스트 플랫폼 디자인을 가지고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