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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2- Unity 6 설정 setup 본문

Building & Learning/Unity 6 Challenge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2- Unity 6 설정 setup

devlunch4 2025. 1. 22. 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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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2- Unity 6 설정 setup - Unity 6 Challenge Start

이번 글에는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에서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방법을 기록으로 남겨보았습니다.

유니티 6 프로젝트 생성

가장 먼저 유니티 허브(Unity hub)를 실행하고 왼쪽의 Project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오른쪽 상단의 "New Project" 파란색 버튼을 선택하면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을 위한 창이 보이는데요.

왼쪽의 learn 항목이 있지만 저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해야 하므로 "All Templetes"를 선택합니다.

 

모든 템플릿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러 항목 중, Universal 2D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Project name 항목에 본인이 원하는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 경로를 설정합니다.

 

이어서 설정한 내용을 확인한 후, "Create project" 버튼을 선택하여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관련 파일들 설정이 진행됩니다.

 
 

이어서 목록에 프로젝트 생성이 되며, 유니티 엔진 실행 안내가 되는 이미지 창을 확인하게 됩니다.

작업표시줄 창의 유니티 아이콘 화면을 통해 실행 중인 프로그램 확인이 되네요.

 

유니티 허브와 유니티가 실행이 되는 것이지요.

유니티 엔진 실행이 되면서 많은 파일들 다운로드 또는 설정이 이루어져 완료를 기다리면 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리며, 완료되면 아래 스크린샷인 유니티 프로젝트 화면을 보게 됩니다.

유니티 프로젝트 화면 구성 확인

 

유니티 프로젝트의 전체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어보았습니다 (위 사진)

화면 내 세부 화면이 4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왼쪽 아래의 창에는 프로젝트 항목 내 즐겨찾기와 assets 창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Asssets 은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재료, 자산, 리소스를 뜻합니다. 어떻게 보면 구성요소(이미지, 사운드, 폰트, 색상 등)를 뜻한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왼쪽 상단에 보이는 창은 "Hierarchy" 창으로

게임 내 모든 게임 오브젝트(게임 요소)를 계층적으로 보여줍니다.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Inspector 창은 각 객체의 속성을 표시합니다.

실시간 수정 또는 위치, 회전, 크기, 색상, 스크립트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유니티 프로젝트 창 구성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유니티 프로젝트 관련 에셋 다운로드하기

무료 챌린지 영상에서 제공하는 에셋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에셋 다운로드 링크는

https://kimchirun.xyz/assets.zip

입니다.

이 에셋 압축파일 내에는 프로젝트 생성 및 작업 시 필요한 이미지, 오디오 등의 자료들이 들어 있습니다.

약 40kb로 파일을 올려둡니다.

첨부파일
assets.zip
파일 다운로드

이어서 Assets에 폴더를 추가합니다.

오른쪽 아래의 창에서 에셋 폴더에서 오른쪽 클릭 후 생성>폴더를 선택합니다.

생성할 폴더명은 "Sprites"로 합니다. 이 폴더는 게임에 사용할 이미지를 넣어둘 예정입니다.

이전에 다운로드한 Asset.zip 압축 해제 후, 해당 모든 파일 복사합니다.

이어서 "Sprites" 폴더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Assets 폴더 내 Sprites 폴더 내 이미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영상에 따라 진행합니다. (이후 자세한 것만 남길 예정..)

이렇게 프로젝트 설정은 마무리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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