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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4- Unity 6 스크롤링 스크립트 Scrolling Script 본문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4- Unity 6 스크롤링 스크립트 Scrolling Script
devlunch4 2025. 1. 22. 23:25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4- Unity 6 스크롤링 스크립트 Scrolling Script - Unity 6 Challenge Start
배경이 움직이도록 스크롤링 설정을 진행합니다.
Assets 폴더에 Scripts 폴더를 생성후 이어서 MonoBehaviour Scripts 폴더를 생성합니다.
생성한 파일의 이름을 BackgroundScroll로 변경합니다.
이어서 해당 파일을 두번 클릭하여 실행하면 vscode가 실행됩니다.
vscode에서 소스 코드 작업이 필요합니다.
기능에 필수인 C#과 unity 익스텐션을 설치해야합니다.
먼저 C# 익스텐션을 설치해봅니다.
설치후 추가로 SDK 설치를 해야하는데요.
닷넷(.net) sdk도 설치입니다. vscode의 알림을 잘 읽어보고 관련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이어서 다운받은 파일 실행 전, vscode를 종료하고 다운 받은 sdk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설치합니다.
닷넷 sdk 설치를 마치고 다시 vscode를 실행합니다.
실행후 로딩을 기다립니다.
알림창에 유니티 Unity 익스텐션 설치 안내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파란색의 install 버튼을 눌러 unity extension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잘 마무리하고 BackgroundScript.cs 파일을 확인해봅니다.
* void Start() 는 처음 실행시 작동하는 메소드
* void Update() 는 설정한 프레임 또는 초에 따라 반복적으로 작동하는 메소드입니다.
***기본적으로 vscode에 extension 설치 후 영상 순서에 따라 진행합니다.***
sky 객체에 backgroundScript 스크립트를 Add Component 합니다.
게임개발시 객체에 스크립트가 적용이 잘 되었는 지 꼭 확인하고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하늘은 느리게, 건물은 빠르게 스크롤 되도록 설정 예정
즉, 스크롤 속도 순서는 하늘> 건물> 플랫폼 순이 되도록 속도 설정을 합니다.
이 설정을 위해 소스 코드 작성 및 유니티 에디터를 확인하며 진행합니다.
배경 요소를 레이어 적용 및 스크롤 속도 설정 방법을 익히게 되네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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