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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11- Unity 6 최고 점수 High Score 본문
Building & Learning/Unity 6 Challenge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11- Unity 6 최고 점수 High Score
devlunch4 2025. 1. 22. 23:55반응형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11- Unity 6 최고 점수 High Score - Unity 6 Challenge Start
이번 기록은 플레이어가 게임 장애물을 못피하여 체력이 소진되었을때, 게임이 끝나고 점수를 나타내 주는 것을 구현하는 것을 남겨보았습니다.
먼저 DeadUI 객체를 생성후 스타트버튼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이어서 게임매니저 스크립트에 해당 객체를 추가하는 소스코드를 작성합니다.
소스 작성후 게임매니저 객체 내 컴포넌트 포함을 잘 했는지 확인합니다.
지난 번에 이부분을 깜빡해서 오류를 찾느라 시간을 소비했네요.
이어서 하트 이미지도 추가하고, 픽셀 조정 및 HEART 스크립트도 생성합니다.
하트 객체를 복사하여 2개를 더 만들고 각 하트에 숫자를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해당 하트가 기능 적용을 할수 있도록 소스코드를 작성합니다.
점수를 확인할수 있는 화면 구성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 다음 UI객체를 추가해줍니다.Canvas를 추가하면 두개의 객체가 생성됩니다.
유니티 에디터에서 작업 화면을 잘 볼수 있도록, 설정을 합니다.
다음 텍스트 객체를 생성합니다.
생성하면 팝업 창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Import TMP Essential'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후 영상을 보며 점수 기능 구현도도 하게 됩니다.
완성 된 게임 실행을 영상으로 남겨보았습니다.
접기/펴기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11- Unity 6 최고 점수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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