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study and notes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8- Unity 6 장애물 2 Obstacles pt.2 본문

Building & Learning/Unity 6 Challenge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8- Unity 6 장애물 2 Obstacles pt.2

devlunch4 2025. 1. 22. 23:38
반응형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8- Unity 6 장애물 2 Obstacles pt.2 - Unity 6 Challenge Start

플레이 객체에 방해요소인 다른 객체들을 생성하게 됩니다.

 

오토바이 애니메이션을 추가하고 Mover, Destoryer의 component를 추가합니다.

다음으로 장애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collider를 추가하여 플레이어와 오토바이가 접촉 시 동작이 활성 되도록 설정합니다.

 

Polygon Collider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오토바이 객체의 외곽 부분에 맞춰 외곽선을 설정합니다.

이어서 할머니 객체도 추가하여 각 설정을 합니다.

 

컴포넌트 설정과 위치 설정을 잘해줍니다.

잘 작동하는지 실행 확인을 합니다.

 

이어서 "Building Spawner"복사하여 "Enemy Spawner"를 생성합니다.

게임오브젝트에 장애물 요소를 설정해 줍니다

플레이어와 장애물이 부딪힐 때 기능을 구현해야 하는데요.

그전에 객체가 동일한 이름, 객체 값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를 구분할 수 있도록 태그 설정을 해야 합니다.

 

새로운 태그 'enemy'를 생성하고 객체에 추가해 줍니다.

다음 vscode에서 코드를 작성합니다.

 

이어서 객체 설정후, 태그 설정도 해줍니다.

유니티 에디터 내 box collider의 is trigger 체크도 잊지 않고 해줍니다.

 

특수 장애물인 황금 배추도 설정해 줍니다.

이번에 완성된 결과물을 영상으로 녹화해 보았습니다.6 Challenge Start

끝!

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