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쿠키런킹덤
- Spring
- Java
- 딥러닝
- 티스토리챌린지
- 쿠키런킹덤공략
- 크리스마스
- 개발자
- SQL
- dart
- edwith
- programmers
- oracle
- 쿠킹덤공략
- 자바스크립트
- 웹개발
- Unity
- 노마드코더
- 유니티
- 프로그래머스
- 이클립스
- HTML
- JavaScript
- 쿠킹덤
- 홀리데이익스프레스
- 자바
- MySQL
- Eclipse
- 쿠키런킹덤크리스마스
- 오블완
Archives
- Today
- Total
Dev study and notes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9- Unity 6 플레이어 P타격 및 치유 Player Hit and Hea 본문
Building & Learning/Unity 6 Challenge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9- Unity 6 플레이어 P타격 및 치유 Player Hit and Hea
devlunch4 2025. 1. 22. 23:51반응형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9- Unity 6 플레이어 P타격 및 치유 Player Hit and Heal - Unity 6 Challenge Start
이번에는 달리는 객체인 플레이어가 장애물 객체의 접촉에 따라 타격되거나 치유되는 기능을 유니티를 이용하여 구현하게 됩니다.
player 객체에 여러 기능을 추가하게 됩니다.
체력이 감소되거나 증가하거나 무적상태가 되는 것을 설정하게 되는데요.
vscode를 이용하여 소스작성을 통해 각 기능을 구현하고 유니티 에디터를 통해서 기능 적용, 설정, 확인들을 하게 됩니다.
--
이어서 게임진행상황을 화면에 보일수 있도록 UI를 구성하게 되는데요.
게임매니저를 생성하게 됩니다.
게임 오브젝트에 게임매니저를 생성합니다.
바로 이어서 스크립트 생성후 생성된 스크립트를 컴포넌트에 추가해줍니다.
--
단순하게 객체의 속도와 높이 그리고 서로 부딪혔을때 기능구현이 마무리 됩니다.
--
끝
반응형
'Building & Learning > Unity 6 Challen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11- Unity 6 최고 점수 High Score (0) | 2025.01.22 |
---|---|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10- Unity 6 게임매니저 game manager (1) | 2025.01.22 |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8- Unity 6 장애물 2 Obstacles pt.2 (0) | 2025.01.22 |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7- Unity 6 장애물 1 Obstacles pt.1 (0) | 2025.01.22 |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6- Unity 6 애니메이션 Animation (0) | 2025.01.2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