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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6- Unity 6 애니메이션 Animation 본문
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6- Unity 6 애니메이션 Animation
devlunch4 2025. 1. 22. 23:36유니티6 챌린지 게임만들기06- Unity 6 애니메이션 Animation - Unity 6 Challenge Start
지난 글에서 점프를 구현 했는데요. 이번에는 점프시 애니메이션을 추가하게 됩니다.
유니티 에디터의 player 객체를 선택하고, 상단 상태 표시줄에서 Window 선택합니다.
이어서 Animation 항목 선택을 합니다. 애니메이션 창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새로운 애니메이션 클립을 추가해봅니다.
유튜브 안내 영상 속에서는 유니티 에디터의 애니메이션 창에서 sample 항목에 숫자를 입력할수 있는 창이 있었는데, 유니티의 버전차이인지 저는 해당 입력항목이 없었습니다.
해당항목을 나중에 확인 및 비슷하게 수정할수 있을것 같아 다음 단계를 진행했습니다.
각 애니메이션이 연결될수 있도록, 애니메이터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메인 화면에 Animator 탭을 볼수 있습니다.
다이어그램을 확인하여 애니메이션을 연결해주고 하나의 선을 선택하고 Has Exit Time 항목 선택을 해제합니다.
영상 내용 설명에 따라 설정 값을 변경합니다.
이어서 각 항목에 Parameters 항목을 줍니다. 일종의 트리거 개념을 넣어주는 것입니다.
또한 애니메이션항목에서 점프와 착지 항목에 루프타임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애니메이션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소스코드와 객체 값을 통해 연동하며, 그림의 크기도 수정을 진행하며 마무리가 됩니다.
여기까지 작성된 유니티 프로젝트 중간 결과를 영상으로 녹화해보았습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점프를 하게됩니다.
다음 글에서는 유니티 에디터를 이용하여 음식 등 다른 객체를 표현하는것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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